사단법인 한국사랑나눔공동체 소개
‘사단법인 한국사랑나눔공동체’는 사회 공익활동 영역의 확대와 소외계층의 복지향상을 위하여 휴머니즘과 사회연대 의식에 기초하여 전문적이고 체계화된 봉사단체의 실천노력이 필요한 시점에서 2015년 7월 민간 봉사단체로서의 사회적 책임감을 표현하고,자발적이고 이타성을 가진 공동체의식을 고취시키고자 "한국사랑나눔공동체"가 설립 되었습니다.
그 동안 노인요양원 및 장애시설 등 사회복지시설에 의약품 및 각종 지원물품등을 지속적으로 제공함으로서 사회복지부분 지원에 크게 기여하여 왔으며,
매주, 매월 정기적인 임원회의 및 운영회의를 개최하여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공익단체로서의 수행능력을 갖추기 위한 노력도 병행해왔습니다.
앞으로 나아갈 방향은
첫째, 저소득층과 사회소외계층 및 희귀 난치병 환자들의 생명보호와 건강증진을 위한 의료봉사 및 의료비 지원등 뜻을 같이하는 사람들과 더 규모있고 체계적으로 전개해 나갑니다.
둘째, 후원과 기부, 봉사를 통해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을 주고, 인도적 견지에서 보호받아야 할 사람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고, 사랑,나눔,봉사의 영역을 현실에 맞게 실현하여 사회적 약자나 소외계층이 함께 살아갈 수 있는 사회적 통합의 문화를 일구어 갑니다.
셋째, 복지시설과의 결연 및 유관단체와의 협력사업을 통해 좀 더 적극적인 사랑과 봉사를 실천함으로써 사회를 변화시키고, 사회전반에 걸쳐 후원과 기부인식의 변화를 주는 밑거름이 되며 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자발적 참여와 실천을 이끌어내 진정한 나눔과 화합의 장을 열어갑니다.
나아가 국제 교류 등을 통한 국제 구호사업 전개를 통해 인류애 실현에 공헌합니다.
넷째, 투명하고 신뢰성이 바탕이 된 전문가들로 구성이 된 기금 운영위원회를 통해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공익활동 능력을 갖추며, 후원과 기부문화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한 홍보 사업과 누구나 쉽게 동참할 수 있도록 연중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갑니다.
‘(사)한국사랑나눔공동체’는 국가, 정치, 종교, 인종 이념적 견해에 차별하지 않고, 체계적인 지원 원칙을 가지며, 나눔과 봉사를
공평하게 실천할 것입니다.